반응형

버티컬 마우스 - 3M VM300 무소음 무선 마우스!!! 
사용 후기를 써봅니다. 

개인적으로 손목 터널증후군은 아닌 것 같은데....
마우스 사용시 오른쪽 손바닥과 손목이 이어지는 부분 중 맨 바깥쪽 부분이 닿을 때 매우 심하게 통증이 있었습니다.
(그게 터널증후군이야!!!!..... 라면 제가 할말은 없지만;;; ㅋㅋㅋㅋ)

어쨌든 고민 끝에 구입을 결심했는데.... 
이게 뭐라고 고민을 하고 산건지... ;;;; 
물론 사기 전에는 로지텍의 다른 모델을 고민했는데, 버티컬에 적응 못할 수 있기에 먼저 맛보기로 한번 사봤습니다. 
(지금은 그냥 로지텍 살걸.. 이렇게 편할 줄이야..... 하고 후회중입니다 ㅠㅠ) 

그래도~~ 혹시나!!
안맞을 수 있으니 구매 전에 꼭 가까운 일렉트로마트
또는 샘플을 만져볼 수 있는 곳에서 미리 한번 사용해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

처음 구매하면 위 대표 사진과 같이 포장이 되어 옵니다. 

플라스틱 포장에는 제품 관련 정보들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dpi, 버튼, 시스템 요구사항(맥은 10.5 이상만 된다고 합니다!! 참고하세요~~), 규격 등등... 

아래 종이 받침에는 사용 설명서가 들어 있습니다. 
저는 안봐도 괜찮을 것 같아서... 슥~~ 사용법만 보고 넘어갔습니다. 

수신기 빼서 꼽고, 건전지 넣고 전원 켜도 페어링 자동으로 뙇!!! 끝!!! 
참~~ 쉽죠잉~~~ 

초소형 수신기 입니다. 컴퓨터에 연결하면 대략 저정도 사이즈가 됩니다. (본체에 먼지가 왜케 많냐... ㅠㅠ)
배터리는 같이 오는 배터리가 벡셀이 아닙니다!!! 이상한거라 바로 버리고 갖고 있던 벡셀 넣었습니다!!
(참고하세요~~~!!!)

사용샷 입니다. 남자손(보통사이즈_나무꾼 손)에 딱 맞습니다!!! 좋네요~~ 착 감기는게... ㅎㅎ

물론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제 손 사이즈는... 
손끝부터 손목까지 19cm 정도이고, 손 넓이는 첫번째 마디부터 끝까지 10cm 정도 입니다. 

외형은 버티컬 마우스 답게 잘생겼습니다. 
버튼은 엄지의 위치에는 이전/앞 페이지 버튼 2개,
오른쪽에는 우/좌클릭 버튼과, 휠 버튼 그리고 dpi 조절버튼이 휠 뒤에 위치해 있습니다. 
총 6개 버튼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무소음에 대한!!!! 증거!!! 
영상으로 찍어봤는데 잘 들리려나 모르겠습니다. 

일단, 좌/우 클릭 버튼은 무소음 맞습니다.... 눌림감이 조금 안좋을 정도로 무소음에 치중한 느낌입니다.... ;; 
반발력이 적고 약간 딜레이가 있는 느낌인데.. 조금 더 쓰다보면 나아지는 느낌도 있네요..(적응을 하는건가??... ㅠㅠ)
그리고 휠버튼도 무소음이 맞습니다. 소음이 거의 없어요... !!!! 이 세버튼은 정말 무소음 인정.. ㅋㅋㅋㅋ

하지만.............. 이전/앞페이지 이동버튼과 dpi 버튼은 ㅋㅋㅋㅋ 
귀엽네요 이거 ㅋㅋㅋㅋ 처음 눌러보고 웃음이 나왔습니다. ㅋㅋㅋ

거의 누를일 없는 dpi 버튼은 패스. (이건 일반 마우스 클릭 소리와 동일...) ㅋㅋ 
가끔 누르게될 이전/앞페이지 이동 버튼은 조용한 곳에서는 조금.. 자제하는게 좋을 정도 입니다. ㅋㅋ 
특히, 앞페이지 이동버튼은 청축 수준 같이 느껴졌습니다. ㅋㅋ 다른 버튼이 무소음이라 그럴 수도 있기 한데.. ㅎㅎ
꽤나 크네요 ㅋㅋㅋ 개인적으로 앞페이지는 정말...자주 안써서 크게 불편함은 없을 것 같습니다 ^^;; 
동영상이 잘 녹화되었길... ㅠㅠ 

그리고 장기간 미사용시 연결이 끊기는데 마우스 한번 클릭해주면 사용 됩니다!! 
전 첨에 살짝 당황.... ㅋㅋ 응?? 왜안돼?? 하고 마우스만 움직이기를.. 한참한... ㅋㅋㅋ.......;;;;; ㅋ....

그럼 오늘의 마우스 포스팅은 이만..... 
이거는 좀 써보다가 아내님께 인계하고.. 
저는 로지텍 MX 버티컬  또는  로지텍 MX master 3로 한번 가볼까 합니다!!! 
오늘 일렉트로에서 한번 만져봣는데... master 3가 매우 땡기더라구요 ㅠㅠ 이거 살껄 !!! ㅠㅠ
그래서 초반에 가서 한번 만져보시고 사라고 말씀드렸습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ㅎㅎ 

그럼... 20년 12월 30일... 내일 하루 남은 2020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