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후기 엔딩 스포]
16 뜯고 켜자마자... 아... 1년만 참았다 살껄... 아..... 
이거 너무 업그레이드 됐는데...?? 하.... ㅠㅠ....)

배송 받은지 5일만에 후기/비교 포스팅을 합니다. 
재택근무 중인데.. 이게 육아근무인지 재택근무인지 정신이 하나도 없고 멘탈이 메말라가는 느낌.... 
7살 아들 4살 딸램의 엄청난!! 미친/미운 크리티컬 정신/육체 공격을 받고 있자니.. 하루가 순삭느낌 입니다.

** 간단히 텍스트로 비교하고 결론을 내보겠습니다. ((사진이 궁금하시다면 아래로 더 내려가주세요~!!)) 
    Gram 16 사세요. 2번 사세요.... ㅠㅠ 15랑 비교하지 마세요... ㄷㄷㄷ;;;; 
   (1. 전 전문가는 아닌지라 프로그램까지는 못 돌려봤어요.
       제 모델은 16Z90P-GA50K 입니다. 
       무거운 프로그램을 돌리신다면 GA76K << 해당모델을 검토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2. 외관과 스펙상의 차이를 기준으로 작성 했습니다)

1. 작아진 베젤(및 엘지 로고 ㅋ)과 더 커진 화면 (16:9 --> 16:10 으로 변경)
   (숫자로는 고작 1차이라 할 수 있지만!! 실제 아래 비교샷 보시면 완전 달라요.. 정말... ㅠㅠ)
2. 키스트로크 
   처음 봤을 때 "어?! 뭔가 더 높네?? 라는 느낌이 있습니다."
    눌렀을때 확실히 뭔가 더 탱탱 튀는 느낌이 더하네요. 반발력이 좋아서 타자를 동시에 치면서 비교하면 정말 차이
    납니다. 좋아졌어요. 
3. 화질
    와!!.. 이건 15를 그냥 버리고 싶네요.. 
    WQXGA.. full HD보다 2배 더 선명한 영상입니다. 정말... 차이 많이 나요 ㅠㅠ 워메.. ㅠㅠ 
4. 무게
    굳이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기네스니까요... ㄷㄷ 
5. 터치패드
    55% 더 넓어져서 정말 혜자롭습니다.... 너무 좋네요... (사진비교 쌉가능!)
6. 가격차 - 약 40만원 정도? 사이트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노트북은 제일 신형으로 사서 오래 쓰시는게 경험상 좋다고 봅니다. 
    저가형 가성비 노트북이 아닌이상은..... 새거 사셔서 오래 쓰세요. (경험을 통한 지극한 개인의견입니다)
7. 키스킨
    과감하게 버리세요. 노트북에 키스킨 쓰면 발열도 그렇고 안좋습니다. 
    데스크탑에만 쓰세요. 
9. 슬롯
   사진비교 해놨습니다. 크게 달리진 점은 없습니다. c 타입이 하나 더 생겼는데.. 기존 충전슬롯이 없어지고 충전용으로
   쓰도록 C 타입 하나가 추가되었습니다. 충전은 둘중 아무데나 꼽아도 잘 됩니다!!! 
8. 방열판
    사진비교 해놨는데 에어홀이 엄청 생겨서 15의 극단점 발열을 많이 개선하려고 했네요. 
    물론 고사양 프로그램 돌리면.. 어쩔 수 없겠지만, 눈으로만 봐도 좋아 보입니다. 
    키스킨은 꼭 빼세요. 두번 빼세요.
    커피 쏟으면 어케냐 하실지 모르지만.... 그럼 쏟지마세요. 원래 안쏟아야 되는겁니다!!! 

기타 몇가지가 더 있지만 주요한 항목으로만 작성해봤습니다. 
결론은 16 사세요... 2번 사세요... 많이 좋아졌습니다. 진짜 작정하고 만들었다더니 잘 만들었네요. 

-------------------------------------------------------------------------------------------------------------

그램 개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자 사진 입니다. 깔끄미 합니다. 크.... 

 

 

상자를 오픈하면 천 주머니에 사진과 같이 이쁘게 담겨 있어요... 그램이가 ㅎㅎㅎ
오픈하는 중입니다. ㅎㅎ.. 아 진짜 기분좋져 이때가 제일. ㅋㅋ
노트북을 꺼내면 아래 매뉴얼과 배터리 간단한 사용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사진으로 보시면 위에가 16 아래가 15 입니다.  15보다 16이 약각 각져있는 디자인인걸 확인하실 수 있어요. 
위 15 아래 16 입니다. 넓이는 똑같은데 더 길어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9번 슬롯에서 설명드렸듯이, 충전기는 C 타입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1번 베젤변화와 3번 화질 차이 입니다. 
먼저, 화질 보시면 색이 다르죠??? 이거 실물로 보시면 진짜.... 저희 아들도 구분할 정도입니다.
차이가 너무 확실하게 나서.. ㅠㅠ 15를 쓸수가 없습니다. ㅠㅠ
베젤은 오른쪽 사진에 보시면 왼쪼기 16이고 오른쪽에 15입니다. 베젤이 더 얇아졌어요. 
* 그리고 사진 보시면 왼쪽 화면에 네이버에 보여주는 정보가 더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한눈에 더 많이 잘 보입니다. 16:10 만만쉐이!!!~~~ 

5번 터치패드 입니다. 
그냥 봐도 아시겠죠??? 모니미펜을 비교용으로 올려놨어요. 대충봐도 얼추 2개 차이 납니다. ㅎㅎㅎㅎ 
참 잘했어요 100개 찍어주고 싶습니다. 잘 만들었어요... 

8번 방열판입니다. 
15의 최대 약점이라고 할 수 있는 발열.... 아 진짜.. 뜨거워서 무릎에 못 올려 놓을 정도였으니 ... ㄷㄷ;; 
이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아래 16/ 위 15) 배기홀이 생겼고 흰지의 배기구가 더 넓어졌습니다. 
오른쪽 사진에 보시면 길이가 좀 준 대신에 넓이가 넓어졌어요~ 

9번 슬롯입니다. 
보시면 아실수 있겠지만, 충전 단자가 바뀌었고 헤드셋 위치도 반대쪽으로 넘어갔습니다. 
충전은 C 타입으로 왼쪽 두개가 다 충전이 됩니다~ 

 

3단 조절 백라이트 입니다. 
off < low < high 인데 오프는 없으니 패스! 로우와 하이의 차이 입니다... 이쁘네요 ㅎㅎㅎ

 

이정도로 비교를 해봤습니다. 
사실 고사양으로 쓰실 분들은 상위 모델로 가셨을 것 같고, 보통 웹이나 영화, 문서작업 위주로 사용하실 것 같은데요. 
이정도 사양이면 정말 충분히 쓰고도 남을 사양으로 보여집니다. 
적당한 게임들도 다 가능하구요, 물론 쿨러는 필히 쓰시길..... ;;;; 

개인적으로 15에 만족하고 있었는데... 16과 비교하니 현타가 오네요.... ㅠㅠ
엘지에서 작정하고 만든 것 같습니다.... 하.... 
한두달 뒤에는 맥프로나 에어를 m1 박힌 놈으로 사볼까 심히 고민중인데.. 
우리 집 각하님 허락 받게되면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그럼 오늘도 건강 조심하시길!!!! 

반응형

+ Recent posts